본문 바로가기
WEDDING PREPARATIONS/예비 부부를 위한 결혼 정보

수국 부케 VS 작약 부케

by SANG-HOON.LOG 2020. 4. 29.

수국 부케 VS 작약 부케 

안녕하세요 ^ ^ 웨딩 영상 더 스토리 대표 곰 대표입니다. 결혼을 준비 중이신 예비 신랑, 신부님들께 제가 알게 된 좋은 정보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블로그지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 ㅎ 공감과 구독은 관심과 사랑입니다. ^^ 

 

오늘 다룰 포스팅 주제는 예비 신부님들께 많은 사랑을 받는 수국 부케와 작약 부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정말 수국 부케도 너무 아름답고 작약 부케도 너무 아름답고 예뻐서 둘 중 한가 가지만 선택해야 하는일이 신부님들께 너무나도 힘든 일입니다.

 

이미지출처 부케꽃 전문 마리안플라워 010-2614-1626

 

◎ 먼저 수국에 대해 알아볼까요.

 

수국 (Bigleaf hydrangea) 은 범의귀과의 낙엽관목입니다.

수국의 꽃말은 진심, 변덕, 처녀의 꿈입니다.

수국의 꽃 색깔은 자주색, 파란색, 붉은색, 하얀색이 있습니다.

수국의 원산지는 한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히말라야, 아메리카 지역입니다.

수국의 크기는 꽃 지름 10-15cm입니다.

수국의 파종시기는 3월-4월입니다.

수국의 수확시기는 가을입니다.

 

수국의 꽃말이 진심과 또 그와는 상반된 변덕이 함께 쓰이는 것이 재미있고 신기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수국의 특징인데요. 수국은 조금만 건조해도 꽃이 바로 말라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물속에 담가 두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한 시간이 채 안되어 활짝 살아납니다.^^완전히 시들어 버린 줄만 알았던 꽃이 다시 피어난 것을 보고 잠시 변덕을 부렸다고 하는 겁니다. 어쩌면 수국의 꽃말인 진심과 변덕처럼 남, 여도 때로는 다투기도 하고 헤어질 것 같다가 도 또 바로 다시 서로 사랑을 하는 걸 보면 수국의 꽃말인 진심과 변덕이 사랑을 다시 확인한 남, 여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배우 심은하 씨가 자신의 결혼식에 백색의 수국 부케를 들어서 많이 회자되었었죠.

수국은 개량으로 많은 색깔이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또 수국의 큰 크기는 풍성한 우아함을 연출합니다.  

 

 

이미지출처 부케꽃 전문 마리안플라워 010-2614-1626

 

이번에는 작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약 (Peony)은 쌍떡잎식물 작약과 작약 속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작약의 꽃말은 수줍음입니다.

작약의 개화시기는 적색깔의 작약은 5-6월, 백작약은 6월경입니다.

작약의 파종시기는 9월-10월입니다.

작약의 크기는 높이가 약 60cm입니다. 지름은 10cm

작약의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작약의 수확시기는 3월-4월입니다.

작약의 분포 지는 한국, 몽골, 동시베리아입니다.

 

작약의 용도는 관상용입니다. ^  ^ 꽃말이 수줍음인걸 보면 사람들이 너무 많이 작약을 쳐다봐서 수줍어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작약은 그와는 또 상반된 매력도 있습니다. 수줍다고만 하기에는 큰 크기와 다채로운 색깔로 매력을 발산하기도 합니다. 작약 꽃은 5월-6월 중 줄기 끝에 한 개가 피는데 지름의 크기는 10cm 정도이며 붉은색, 흰색 등 다양한 품종이 있습니다. 꽃받침은 5개이고 꽃잎은 8개-13개 사이이며 마치 계란을 거꾸로 세운 모습 같기도 합니다. 그 모양이 너무 동글동글 오동통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색상 역시 다 너무 아름답고 예쁜데 실제로 신부님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색상은 핑크인 거 같습니다.^^ 핑크사랑. 또 작약과 다른 꽃을 믹스 매치하기도 합니다. 작약 부케의 유일한 한 가지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ㅠㅠ 그래도 너무 예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