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DVD (촬영)/웨딩영상촬영

어두운 웨딩홀 DVD 촬영

by SANG-HOON.LOG 2020. 4. 22.

안녕하세요 ^ ^ 웨딩 영상 본식 DVD 더 스토리 대표 곰 대표가 알려드리는 웨딩 촬영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어두운 웨딩홀 촬영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신부님들이 자주 하시는 질문들 가운데 제가 결혼을 하는 예식홀이 어두운 홀이라 촬영이 괜찮을까요?

어두운 웨딩홀 촬영 잘하는 업체 추천해주세요.라는 문의글들이 웨딩 커뮤니티에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신부님들이 어떤 내용을 걱정하시는지 생각해보면 웨딩홀이 다른 홀들보다 어두워서 사진이나 영상 촬영 결과물이 예쁘지 않고 어둡게 모두 나올까 봐 염려를 하고 문의를 많이 하시는 거 같습니다.

 

어떤 걱정을 하시는 건지 충분히 이해는 되는데 한 가지 영상 촬영자의 입장에서 이 질문이 왜 생기게 된 질문인지 촬영자가 걱정을 하는 것도 아니고 신부님들께서 웨딩홀 촬영을 직접 해보신 것도 아닐 텐데... 어떻게 이런 질문이 가능한지 저 개인적으로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 ^

 

물론 그만큼 당연히 관심이 많고 여기저기에서 정보들을 접하시면서 이런 내용들을 알게 되셨을 거라 짐작합니다. 이중 어떤 내용들은 충분히 근거가 있는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제가 상담 과정에서 직접 신부님들이 염려하시는 내용들을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이것이 많이 과장된 염려 그러니까 일부 촬영 업체 또는 웨딩홀 관계자들이 정확한 지식이나 내용 없이 부정적인 부분들을 신부님들께 부각해 자신들에게 유리 한쪽으로 영업을 하려 하는 업체들의 마케팅 요소가 다분히 있다는 것을 대화중 알게 됩니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안 해도 될 걱정을 부추기는 이야기들을 해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상황을 만들기 위한 일종의 영업 방법이라는 거죠. 그러니까 신부님이 결정하신 웨딩홀은 어두운 홀이라 우리가 아니면 촬영이 쉽지 않아 사진이나 영상이 좋지 않은 결과물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거죠.   

 

이런 이야기들의 맥락을 보면 내용에 따라 다 틀리지도 또 그렇다고 다 맞는 내용도 아니란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생각이 좀 다른 게 그냥 단지 생각을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 실제 경험과 결과물을 가지고 이 부분을 이야기드린다면... 글쎄요. 지금 2020년도에 웨딩홀들 가운데 어두워서 촬영이 안될 정도로 세팅을 한 웨딩홀들이 있을까요

 

예식장 웨딩홀들 마다 개성을 살리기 위해 각 홀들의 분위기를 조명으로 연출을 하지만 그것이 촬영이 되고 안될 정도로 세팅을 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정말 오래전에 동네에 있던 시설이 노후한 할로겐 램프 심지어는 일반 백열등이나 형광등 조명으로 조명에 대한 이해 없이 시설이 돼있던 곳들이라면 모를까 또는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구형 장비들을 굳이 가지고 촬영을 일부러 열악하게 하지 않는 이상 과연 단지 홀이 어둡다 해서 촬영이 되고 안된다는 것은 영상 촬영자의 입장에서 볼 때 분명 과장된 부분이 더 크다는 내용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 

 

웨딩홀들 마다 각각의 콘셉트가 존재합니다. 인테리어에 따른 조명 세팅 또한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그래도 상당히 고민을 하고 세팅을 한 흔적들이 많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물론 인테리어나 조명이 촬영보다는 홀 분위기에 더 치중되어 있다 보니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그렇다고 해서 또 촬영이 불가할 정도로 문제가 되는 곳들도 없습니다.

영상의 경우 오히려 플리커가(조명의 미세한 떨림) 발생하는 웨딩홀들이 몇 곳 있기는 한데 문제라면 이런 것들이 오히려 문제이지 단순히 밝고 어둡고만 가지고 좋다 나쁘다 식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어두운 홀이라면 어두운 홀의 분위기가 있을 것입니다. 의도된 그러한 분위기를 잘 살리는 촬영이 바로 기술이고 노하우입니다. 어두운 홀이라 해서 그럼 반대로 무조건 밝게 촬영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거죠.

 

각각의 콘셉트에 맞게 설치된 조명의 세팅을 이해한 촬영을 작가가 파악하여 그러한 느낌을 잘 살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신부님께서 처음 웨딩홀을 선택하실 때 이런 점을 충분하게 인지 하시고 선택을 하실 필요도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홀은 차분하고 엘레강스한 화사하고 밝은 느낌과는 다른 홀인데 이런 홀이 단지 어두워 보인다 해서 밝게 촬영을 해야 한다는 것은 잘못된 결정일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도 길고 두서없이 써 내려간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제가 운영 중인 더 스토리 본식 DVD 촬영과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thestory8252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