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DVD (촬영)/웨딩영상촬영

웨딩 본식 DVD 금액,견적 얼마인가요?

by SANG-HOON.LOG 2020. 4. 21.

안녕하세요  ^ ^ 웨딩 영상 더 스토리 곰 대표가 알려드리는 웨딩 이야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본식 DVD 금액 이야기입니다. 다른 웨딩 DVD 관련 주제들에 비해 오늘 이야기 드릴 금액 이야기가 웨딩 DVD를 진행하시려는 예비부부들께는 실제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 사항이실 겁니다. 업체를 알아보는 대부분의 기준이 웨딩 영상의 경우 일부를 제외 대부분은 구색으로 생각하여 무조건 낮은 금액을 선호하시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처음부터 웨딩 영상을 계획하고 진행을 결심하신 신부님이시라면 다를 수 있지만 결혼 준비 과정에서 웨딩 DVD를 뒤늦게 알고 이미 많은 부분들을 예산을 집행한 후라 부득이 이런 경우가 많이 있게 되는 거 같습니다. 

 

분명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사실은 대부분의 낮은 금액의 상품은 그와 다른 견적의 상품괴 비교하여 그럴만한 이유가 대부분은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부분들이 잘 노출되거나 설명되지 않고 또 결정을 하는 신부님 입장에서도 우선은 진행 가능한 견적의 상품이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 또한 당연한 사실입니다.

 

웨딩 영상 또한 다른 준비 사항들이 형성된 시장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 것처럼 구성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적정 수준의 가격대가 정해져 있습니다. 

 

상품의 견적이야 상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사람의 자유인 부분도 있고 하니 자신의 상품 가치에 따른 가격을 제시하는 건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죠.

 

아마도 웨딩 커뮤니티를 통해 수도 없이 많은 홍보 쪽지를 받아보셨다면 대략적인 가격 형성 대가 정해져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셨을 거예요.

대략적으로 가장 낮은 금액대인 2-30만 원대부터 40-60만 원대의  중간 업체 70-100만 원 이상의 고가 업체로 크게 시장 가격이 나뉘어 형성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웨딩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는 상품들은 대부분 가장 낮은 금액대의 상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저렴한 가격대인 이유도 있고 또 이 가격에 반영된 업체의 상술도 결정을 부추기는데 한몫을 하죠.

실제 20-30만 원대의 상품을 20-30만 원이라고 하지 않고 가격을 많이 올린 다음 이벤트 할인 형식으로 신부님들께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저런 할인 항목으로 할인을 받으면 최종 금액이 20-30만 원 대가 된다는 설명인데 ^ ^ 사실 이러한 상품들은 원래 그냥 딱 그 가격이면 되는 상품인 거죠. 일종의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이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저가 상품들의 문제는 대부분이 촬영자들이 아무래도 낮은 가격대의 임금으로 촬영을 진행하는 경우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촬영 작가도 받는 페이는 덩달아 낮은 건 당연한 일이죠.^^ 업체가 30만 원을 받아 촬영 인건비를 25만 원을 주지는 않을 거가 자명한 사실이고... 간단하죠. 터무니없는 낮은 페이로 촬영이 가능한 촬영자를 섭외한다는 자연스러운 결론이 나옵니다.

 

사실 신부님들이 이런 부분 또한 자신이 선택을 하기 전에 알고 계시면 지나친 큰 기대나 아니면 저가 업체가 아닌 다른 업체들과의 비교로 인한 후회는 없을 텐데 일부는 뒤늦게 너무 낮은 기대치의 결과물을 받아 본 후 뒤늦은 후회를 많이 하시는 경우를 실제로 보게 됩니다. 

웨딩 촬영은 많이 만들수록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공장에서 제조되는 제조업이 아닌데 말이죠.

많이 만들면서도 낮은 금액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실제 낮은 결과물의 작업을 해야만 하는 거죠.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경험이 많은 검증된 웨딩 영상 작가분들의 경우 1건당 페이를 계산하면 촬영료만 25-30만 원입니다. 순수 촬영에 대한 인건비만 말이죠. 이 금액이 현재 일반적으로 실력을 갖춘 작가분들이 업체와 전속 계약을 맺을 때 제시받는 기준가입니다.

 

그런데 이런 작가분들이 자신이 받는 촬영 페이보다 낮은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에서 촬영을 하려 할까요 ^^ 너무 간단하죠. 여기에 답이 있습니다. 

 

한 건이라도 더 촬영을 하여 박리다매의 형태로 운영을 하는 저가 업체들의 경우는 이런 상황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신부님들께서도 접해 알 수도 있는 아르바이트생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촬영 가서 딱 봐도 어린 나이에 아무것도 모르고 카메라만 들고 우왕좌왕하는 어린 친구들 많이 봅니다. ^^ 

가서 말도 걸어주고 조금이라도 사고 안 나게 중요한 거 한 두 가지는 알려주는데... 사실 이게 모 통할까요 ^^ 

그럼 정리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고자 하는 주제의 결론은 이러합니다. 

 

금액이 낮은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은 내가 기대하는 기대치 이상의 결과물을 보장하기 어렵다. 이점을 알고 진행하는 거라면 관계없지만 업체가 흔히 말하는 영업 멘트인 갓 성비에 현혹되지 말자입니다.

 

부풀린 견적에서 마치 엄청난 할인을 해주는 것처럼 결국에는 신부님들이 이리저리 발품 팔아 다른 신부님 섭외하고 알려주는 대로 후기 적어 올린 후 업체에 인증받아야 하는 구조의 업체들은 결정전 신중히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길고 두서없이 쓴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운영 중인 더 스토리 본식 DVD와 관련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제 카톡 thestory8252 친추 후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